본문 바로가기
사장님 전용 안내데스크

무료 TTS 프로그램 추천 - TTSMAKER 티티에스메이커!

by 돈남우 형님 2023.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남우 형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TTS인데요. TTS가 뭐냐 하면, 이건 Text to Speech, 그러니까 텍스트를 영어로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을 말하는데요. 시중에는 다양한   TTS 프로그램이 나와있고, 인공지능 기술의 성장과 더불어 성능과 질이 예전에 비해 훨씬 좋아졌고, 음성의 형태도 다양한 버전으로 존재하죠. 국내에서도 네이버 클러버가 대표적이고, 다양한 음성 버전이 있지요.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 대부분이 유료이니, 취미로 영상을 만드는 개인들에게는 부담이 되기는 하죠.

 

그래서 찾아본 게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무료 TTS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정 분량의 텍스트를 무료로 음성파일로 변환을 해주는 데, 영어, 한국어, 일본어 등 주요 국가의 언어로 변환할 수가 있지요. 저도 이 포스팅을 올리기 전에 잠깐 사용을 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품질의 음성 파일을 만들 수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오늘 블로그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무료 TTS 프로그램 - TTSMAKER 

구글 검색창에서 TTS maker라고 입력을 하면 사이트가 검색이 되는데요. 아래 이미지에 점선으로 표기한 부분이 바로 해당 사이트입니다. 이곳을 클릭하게 되면, TTSMAKER 사이트로 이동을 하는데요.

 

이렇게 사이트로 넘어가면, 아래 이미지처럼 바로 텍스트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데요. 참 직관적이고 편리해 보입니다. 음성으로 변환할 텍스트를 창에 입력을 하고, 오른쪽 창에는 변환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저는 한국어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언어 아래에 보면 사람 캐릭터가 보이는데요. 남성, 여성의 캐릭터가 보이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목소리를 선택해서 변환하시면 됩니다!

 

 

변환하려는 텍스트 입력을 모두 마치셨으면, 오른쪽에 위치한 숫자를 입력하고, Convert to Speech를 누르면 끝. 참 직관적이고 편리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무료 TTS 면 퀄리티가 허접한 게 아닐지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요. 그런데 이게 웬걸. 생각보다 퀄리티가 나쁘지 않고, 목소리도 비교적 자연스러웠습니다.  최대 8천 자까지 변환을 할 수 있는데요. 웬만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에는 무리가 없는 수치인 것 같아요. 말보다는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겐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내레이션이 들어가야 하는 영상 콘텐츠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따로 어렵게 성우를 구하거나, 자신의 목소리로 어렵게 녹음을 할 필요 없이 스크립트만 있으면 간단히 변환이 되니, 영상을 만들 때 참 편리할 것 같아요!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인장인 자낳괴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 돈남우 형님은 돈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포스팅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 무엇보다 행복이 삶 속에서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