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배움터

AI로 움직이는 그림 만들기 (feat. 천재 소녀가 만든 피카랩스)

by 돈남우 형님 2024. 1. 3.
반응형

 

피카랩스 (Pika Labs) AI로 움직이는 그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돈남우 형님입니다.  얼마 전 기사에서 미국 스탠퍼드대 AI 연구소 박사과정에 있는 궈원징이라는 95년생 소녀가 투자자로부터 약 5500만 달러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는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이 천재 소녀가 만든 프로그램이 바로 피카랩스입니다. 피카랩스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한번 테스트 겸 영상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 피카랩스 가입부터 실전 연습

구글 검색창에서 피카랩스라고 검색을 하면 맨 위에 사이트가 하나 나오는데요.

 

 

구글과 디스코드 아이디를 통해서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구글 아이디로 입력을 하고, 디스코드로 들어갔습니다. 피카랩스도 미드저니와 마찬가지로 디스코드에서 구동되는 방식이에요.  

 

 

○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방 (generate-1 ~ 10)

들어가게 되면, 영어로 사용방법을 쭉 설명해주는데요. 

사용할 수 있는 방은 generate-1 부터 generate-10까지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 프롬프트 (명령어) 사용 방법도 소개하고 있네요.

 

○ 피카랩스 Pika Labs 프롬프트 예시

반응형
/create prompt: 프롬프트 기본 명령
-ar 16:9 영상의 가로 X 세로 비율을 의미하지요
-motion 2 동작의 수를 의미하지요. 기본값은 2입니다
/animate 텍스트 없이 이미지만 올려도 움직이는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fps 초당 프레임을 8에서 24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생성하여 준비하기 (빙 이미지크리에이터, 미드저니 etc)

그럼 이제부터 준비한 사진으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엣지 브라우저를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이미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비 오는 날 노을을 바라보며 우산을 쓴 소녀의 이미지입니다. ㅎㅎ 몽환적이죠! 

그럼 비 내리는 장면을 좀 더 생동감 있게, 그리고 태양 빛이 산란하는 모습까지 연출하고 싶은데요. 한번 테스트 해보고자 합니다.

○ 이미지 삽입 및 프롬프트 입력 방법

/create prompt를 입력하면 옆에 [+1 더보기] 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를 클릭하게 되면, 프롬프트창 위로 image라는 메뉴가 생깁니다. image를 누르게 되면 바로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에 있는 사진을 첨부해서 넣어보았습니다. 

 

 

아래 화면은 이미지를 첨부한 사진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프롬프트 옆에 텍스트로 '빗방울이 아래로 떨어지고, 노을이 아름답게 산란하는'이라는 의미를 지닌 영어문장을 입력했습니다. 사진에서 어떤 모션을 넣을 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텍스트로 입력합니다. 영어가 짧은 저는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입력했습니다.

 

 

입력하고 조금 기다리니 완성이 되었네요. 3초짜리 영상이고 파일의 확장자는 mp4입니다. 저는 블로그에 첨부를 위해서 mp4를 gif로 변환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 피카랩스 Pika labs 결과 영상

두둥! 한 장의 그림이 바로 아래처럼 바뀌었는데요. 노을이 떨어지는 빗방울에 산란하며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네요. 이런 작업을 만약에 손으로 했다면 정말 하루종일해서 못할 일을 불과 몇 분만에 뚝딱 해낸다는 것이 놀랍네요. ChatGPT가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고, 몇 개의 LLM(대형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응용프로그램이 끝도 없이 등장하며 마치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네요.  놀랍네요!! 정말!!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돈남우 형님은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해드리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무엇보다 행복이 삶 속에서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