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번호 기호 사용이 편리한 챕쳐 편집프로그램 픽픽 (PicPick)

by 돈남우 형님 2023.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남우형님입니다.
저희처럼 블로거들은 화면을 빠르게 캡처해서 편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하나의 블로그 게시글을 생산하는 데 있어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인 것이죠. 저는 주로 알캡처를 사용을 해왔는데요. 알캡처는 선택영역을 바로 지정해 붙여 넣기 할 수 있어서 좀 더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해서 좋았다면, 픽픽은 캡처한 회면에 번호 붙이기와 꾸미기 기능이 많아서 편했습니다.
 
 

■ 픽픽 (PicPick) 다운로드 방법

픽픽은 구글 검색창에 픽픽이라고 입력하면 나오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광고가 군데군데 배치되어 있는데 잘 피해 가시고, 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을 밀면, 다운로드 버튼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픽픽(PicPick)의 강력한 기능 : (스탬프) 번호 매기기

그렇게 다운로드를 마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프로그램의 주요한 기능은 바로 스탬프 기능인데요. 화면에서 일련의 순서를 표기할 때, 숫자 번호를 매기는 데, 알캡쳐에서는 그 기능이 없어서 하나하나 텍스트박스로 만들어줘야 하는 불편함이있죠. 스탬프의 종류도 비교적 다양한 편이네요!

아래는 제가 테스트 겸 이것저것 사용한 화면입니다. 숫자 번호를 붙일 수 있는 스탬프기능, 텍스트입력, 바탕화면에 색상 채우기, 도형 입력 등 다양한 기능이 보이네요.


순서 지정이 필요한 캡처화면이라면 픽픽으로 좀 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_^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인장인 자낳괴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 돈남우 형님은 돈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포스팅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과 행운무엇보다 행복이 삶 속에서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