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공지능 배움터

AIPRM - 마치 사람이 쓴 것처럼 바꾸어주는 마술같은 확장 프로그램

by 돈남우 형님 2023. 5.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남우형님입니다.

오늘은 크롬 확장프로그램 중 ChatGPT 관련 프로그램인 AIPRM for ChatGPT에서 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AIPRM for chatgpt에 관해 알아보자

 

구글검색창에 AIPRM이라고 검색해보면 확장프로그램이 조회가  되는데요. 조금은 낯선 이 프로그램은 뭘까요?

 

추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의 오픈AI 계정과 AIPRM 계정을 서로 연결해주는 내용을 담은 공지인데요. 관심있는 프롬프트 목록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일단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서명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조항과 개인정보 정책에 관한 내용을 읽고 서명하라고 나오네요. 동의를 누릅니다.

 

 

■ AIPRM 프롬프트의 구성목록을 살펴보자

 

설치를 하고 나면 다음과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챗GPT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프롬프트입니다. 명령을 어떻게 내리느냐에 따라서 ChatGPT의 답변 내용은 컬리티가 달라지죠. 아래 항목을 하나씩 살펴볼게요.

 

영어로 되어있어 보기 힘드니, 구글 번역을 통해서 한글화면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작성하면, 최대한 인공지능이 작성한 글이 아닌 티를 내야하는데요. 이 확장프로그램은 그것이 가능하게 해 주는 것 같아요. 

 

■ 테스트 ) 블로그 글쓰기 - 주제 : ChatGPT를 사용한 브랜드 슬로건 작성

테스트로 이 블로그의 주제인 AIPRM에 관한 내용을 사람의 어투로, 감성적 표현을 넣어 블로그를 작성해달라고 요청을 해보았습니다. 아래 보라색 글씨로 작성된 글이 도출된 결과물입니다. AIPRM를 사용하지 않고 작성한 AI 글에 비해서는 비교적 부드럽게 글이 전개가 되는 것 같아요. 나중에는 정말 인간이 쓴 글과 AI가 작성한 글을 판별할 수 있을 지 걱정이 되는데요. 지난 번 미드저니를 통해 수상한 인공지능 작품을 통해 기술적인 테크닉 부분에서 이미 인간을 능가한 수준을 보여주어서, 컴퓨터 그래픽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을 공포에 떨게 했죠. 이건 글쓰는 작가에게 굉장한 위협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ㅜㅜ 

 

 

ChatGPT를 활용한 브랜드 슬로건 작성법

브랜드 슬로건은 브랜드의 본질, 아이덴티티, 가치 제안을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운 방식으로 요약한 눈길을 끄는 문구 또는 태그라인입니다. 잘 만들어진 브랜드 슬로건은 청중의 관심을 즉시 사로잡을 수 있고 경쟁사와 브랜드를 차별화하며 소비자의 마음에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독창적이고 설득력 있고 효과적인 브랜드 슬로건을 작성하는 것은 특히 전문 작가나 마케팅 담당자가 아닌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브랜드 메시지에 대한 창의적이고 적절한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언어 모델인 ChatGPT를 사용하여 브랜드 슬로건을 작성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소개: 브랜드 슬로건이란?

ChatGPT를 사용하여 브랜드 슬로건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먼저 브랜드 슬로건이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정의해 보겠습니다.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또는 사명 선언문이라고도 하는 브랜드 슬로건은 브랜드의 가치, 사명 또는 약속을 나타내는 짧고 기억하기 쉬운 문구입니다. 브랜드 슬로건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메시지를 청중에게 전달하기 위해 광고, 패키징, SNS, 웹사이트 등 다양한 마케팅 자료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슬로건은 기억하기 쉽고, 뚜렷하고, 관련성 있고, 고무적이어야 하며 브랜드 가치 제안의 본질을 몇 마디로 표현해야 합니다.

1단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메시지 정의

ChatGPT를 사용하여 브랜드 슬로건을 작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는 브랜드 이름, 로고, 색상, 어조, 성격 및 가치가 포함됩니다. 브랜드 메시지에는 가치 제안, 고유한 판매 포인트, 대상 고객 및 경쟁 우위가 포함됩니다. 잠재고객의 공감을 얻고 브랜드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반영하는 브랜드 슬로건을 작성하려면 브랜드가 무엇을 의미하고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지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2단계: ChatGPT로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메시지에 대한 명확한 비전이 있으면 ChatGPT를 사용하여 브랜드 슬로건에 대한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고급 자연어 처리(NLP)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주어진 입력을 기반으로 사람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는 언어 모델입니다. ChatGPT를 사용하여 브랜드의 정체성, 메시지 또는 대상 고객을 설명하는 관련 키워드 또는 구문을 입력하여 브랜드 슬로건에 대한 창의적이고 관련성 있는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를 위한 슬로건 아이디어" 또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를 위한 눈길을 끄는 슬로건"을 입력하고 ChatGPT에서 수십 가지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단계: 아이디어 수정 및 테스트

ChatGPT를 사용하여 브랜드 슬로건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생성한 후에는 이를 다듬고 테스트하여 어떤 것이 청중에게 가장 공감하고 브랜드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반영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A/B 테스트, 설문 조사, 포커스 그룹 또는 소셜 미디어 설문 조사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료, 친구 또는 가족에게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고 가장 기억에 남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슬로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단계: 브랜드 슬로건 확정 및 구현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테스트한 후에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메시지를 반영하고 청중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슬로건을 선택해야 합니다. 브랜드 슬로건은 기억에 남고 독특하며 관련성 있고 고무적이어야 하며 브랜드의 가치 제안을 몇 마디로 요약해야 합니다. 브랜드 슬로건이 확정되면 광고, 패키징,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등 모든 마케팅 자료에 구현하여 일관된 슬로건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인장인 자낳괴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 돈남우 형님은 돈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포스팅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 무엇보다 행복이 삶 속에서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