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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방구석 탐방

지방시(Givenchy) 이름이 어색하시다고요? 명품입니다! 명품!

by 돈남우 형님 2023.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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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시(Givenchy)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지방시(Givenchy)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지방시 (Givenchy)는 1952년에 Hubert de Givenchy가 설립한 프랑스의 명품 패션 브랜드입니다. 그 후 2021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지방시는 이름이 어색하지만, 프랑스 명품입니다. 명품!"


[지방시 브랜드의 역사]

지방시는 창립자인 Hubert de Givenchy에 의해 195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프랑스의 전통적인 여성복 스타일에 반해 미국 스타일의 신선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지방시는 고급스러운 재료와 정교한 디자인, 그리고 세련된 스타일로 인기를 얻었으며, 오드리 헵번과 같은 유명인사들의 환장적인 팬층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지방시 브랜드 철학, 슬로건, 로고]

지방시의 철학은 전통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결합입니다. 이는 미적 감각과 역사적인 품질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지방시의 슬로건은 "L'Atelier de Givenchy"로, 이는 브랜드의 제작 과정과 수공예적인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지방시의 로고는 심볼적인 디자인으로 "G"자를 두드러지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혁신적인 디자인 방식을 나타내는 상징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브랜드 강점 및 약점]

지방시는 고품질의 제품 디자인과 재료, 정교한 수공예 방식, 그리고 브랜드의 명성과 이미지를 통해 강한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브랜드의 제품은 다소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어,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접근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브랜드의 전통적인 디자인 스타일이 현대적인 스타일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지방시의 브랜드 전략]

지방시는 높은 품질의 제품과 전통적인 디자인, 브랜드의 이미지와 명성 등을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를 강조하는 녹색 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지방시도 이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 등 디지털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아래는 지방시의 연도별 매출 실적과 시장점유율, 경쟁사와의 비교를 나타낸 표입니다.

 

지방시는 샤넬, 루이 비통 등과 같은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으며, 2020년 현재 시장점유율은 3.8%입니다. 그러나 브랜드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과 녹색 패션에 대한 노력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상품 카테고리별 매출액]

지방시는 패션 아이템을 주로 생산하며, 여성용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을 판매합니다. 아래는 각 품목별 매출액 순위와 연도별 매출액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위 표를 보면 지방시의 대표적인 제품군은 여성용 의류와 가방이며, 2020년 기준으로 각각 1,100 백만 유로와 750 백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습니다.


깨알상식 + )창립자 Hubert de Givenchy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기

Hubert de Givenchy는 1927년 프랑스에서 태어난 디자이너로, 지방시와 함께 20세기 후반의 프랑스 패션계를 선도하는 인물 중 하나로 꼽힙니다. Givenchy는 어릴 적부터 패션에 관심을 가졌으며, 17세에는 파리에 있는 에콜 드 뤼아르네 학교에 입학하여 디자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1945년에는 Lucien Lelong의 스튜디오에서 일을 하며 경력을 쌓았고, 1952년 Givenchy는 자신의 패션 하우스인 "Givenchy"를 설립하였습니다. Givenchy의 디자인은 세련되고 우아한 스타일로 유명하였으며, 특히 오드리 햅번과의 협업으로 유명해졌습니다. Givenchy와 햅번의 관계는 매우 깊었는데, 햅번은 Givenchy의 의상을 자주 입었으며, 그녀가 출연한 영화 "로마의 휴일" 등에서 Givenchy의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두 사람의 우정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Givenchy는 그 후도 여러 성공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1995년 퇴임할 때까지 Givenchy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갔습니다. 2018년 Givenchy는 Clare Waight Keller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선임하여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인장인 자낳괴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 돈남우 형님은 돈에 관한 거의 모든 것을 포스팅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과 행운무엇보다 행복이 삶 속에서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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